일상에서 일상으로..

새끼강아지저혈당 증상과 그에 따른 해결책은? 본문

반려동물/멍뭉이훈현

새끼강아지저혈당 증상과 그에 따른 해결책은?

교육서당 2015. 2. 10. 15:39




새끼강아지저혈당 증상과 해결책에 대한 정보!


새끼 강아지 저혈당 왜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새끼 강아지에 대해서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강아지는 아기일때가 가장 중요합니다. 많이 먹고 많이 자야되는 시기인데요. 이때 작은 강아지들 작게 키운다고 밥을 조금 주거나 그러면 안됩니다. 저혈당이 올 수 있어요. 


 강아지들은 당을 저장 하는 능력이 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이 떨어지면 안되요!! 그래서 꼭 공복이 12시간이 넘어 가도록 하면 안되는 것이구요. 절대로 사료를 적게 주면안됩니다. 


 새끼강아지저혈당 증상을 보면 빠르게 대처를 해야되요. 증상으로는 다리를 떤다 던지 몸을 심하게 떤다던지 그리고 힘이 없어서 픽픽 쓰러집니다. 이런 경우는 저혈당을 의심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강아지 입몸, 혀를 봐보세요. 하얗거나 푸른색이면 저혈당이에요!! 


이럴 때는 꼭 병원을 가야됩니다. 



병원을 가지 않고 다른 방법은 없나요?!


 있습니다. 저혈당 같은 경우는 설탕물을 먹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설탕을 진하게 타서 한잔 주거나 또는 미지근한 물에 10분 정도 불린 사료를 조심씩 주구요. 계란 노른자를 섞어서 주는 것도 좋습니다. 


 계란 노른자 같은 경우는 영양분이 많이서 허약 할떄 한개씩 주는게 좋습니다. 저혈당은 강아지 입몸, 혀가 빨간색 또는 선분홍색으로 돌아 올때 까지 도움을 줘야합니다. 


 많은 관심 그리고 사랑이 필요합니다. 안아주고 보다듬어주세요. 많이 놀아주구요! 그리고 훈련을 하는 것은 필수 인거 아시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