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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광고 왜 지하철에 하나?!

교육서당 2016. 7. 6. 18:51


병원광고 왜 지하철에 하나?!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병원광고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을 이용 하다보면 많은 광고물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병원이 광고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사역쪽 그리고 압구정쪽을 보면 성형외과가 굉장히 많죠.



왜 지하철에는 이렇게 병원쪽이 많을까요?

너무 궁금해서 알아 봤습니다.



처음에 생각은 "아니.. 다른 매체도 많은데

왜 하필 지하철이지?" 라는 궁금증에 시작 했습니다. 

그럼 알아본 거 알려드릴게요!






지하철광고는 어떤 효율을 가지고 있을까?


장점을 알아 봤습니다. 

이 장점을 알아 보면서 효과 없다는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1. 유동인구


광고라는 것이 많이 노출이 될 수록 좋습니다.

많이 노출 되는 곳에 광고를 하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보기 때문입니다. 


그럼 몇 명이 왔다 갔다 하게 되는지 표를 통해서

자세한 수치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입니다. 

하루에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20만명 한달로 치면 600 만명 입니다. 

정말 대단하죠?!


이게 대중교통의 힘 인것 같습니다. 




2. 반복적인 노출


반복이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반복적으로 보게 되면 익숙함을 느낍니다. 

더 나아가 친숙함 마저 느끼게 됩니다. 



그냥 스쳐 지나가면서 보더라도 

집중을 하지 않아도 어설프게 기억에 남게 되는 것이고요. 

이게 장기적으로 간다면 브랜드가 사람의 머리속에

기억으로 남게 됩니다. 



지하철은 출퇴근 또는 자주 가는 지역을 갈 때 이용 됩니다. 

즉, 사람들이 반복적으로 보게 된다는 것이고요. 



지하철은 최소 기간이 한달 입니다. 

한달 동안 계속 보게 되고 친근함을 느낀다는 것이죠. 





이렇게 대표적인 장점이 2가지 입니다. 


정말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광고를 하게 되면 지하철을 빼지 않고 하는 것이죠.

근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크게 효과를 보도록 하는 곳은

몇 없는 것 같습니다. 



보통 눈에 확 띄게 하는 곳들을 몇 군데 볼 수 있는데요. 

그런 곳은 기획이 확실합니다. 

그냥 스쳐 지나가도 기발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죠. 



그리고 지하철은 매체가 많으며

위치에 따라서 대상층과 비용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을 확실하게 알고 있어야 되죠.





이런 부분 도움을 받으려면?!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어떤 역사 그리고 어떤 위치를 하면 좋을지

그리고 비용은 어떻게 될지 모두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지금 하단에 보면 이미지 있죠?!

이쪽으로 문의를 하기만 하면 됩니다. 

제안서 달라고 하고 컨설팅 해달라고 하면 모두 가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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