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일상에서 일상으로..

지하철광고효과 반복의 힘이 있다?! 본문

AD

지하철광고효과 반복의 힘이 있다?!

교육서당 2016. 8. 10. 18:24


지하철광고효과 반복의 힘이 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하철광고 관련해서 정보를 알아 보려 합니다. 

지하철 같은 경우는 옥외 광고 입니다. 

옥외 광고 중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가지고 있는 매체 입니다. 


 많은 유동인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기에 노출을 시키면

그 효과가 좋기 때문입니다. 


 보통 지하철을 가면 광고판이 많은 것은 알지만 별로 효과가 없을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그럼 왜 안 그런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유는 어떤 게 있나요?!


 반복이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대중교통을 출 퇴근 그리고 지역을 이동하기 위해서 이용 합니다. 

똑같은 자리에 똑같은 위치를 많이 선호 하는데요. 

여기에 광고가 한달 동안 내내 보여 진다고 해볼게요. 


 처음에는 그냥 지나 칩니다. 

물론 예외는 있습니다. 정말 기획을 잘해서

호기심을 이끌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많은 효과가 있는데요. 

그게 아닌 경우 예를 들어서 일반적인 광고는 지나 칩니다. 


 여기서 지나친다는 것은 완전 살짝도 안보는 게 아닙니다. 

무의식적으로 스캔은 하죠. 다만 잘 안 들어올 뿐!!

여기서 중요한 게 무의식입니다. 


 이 무의식이라는 반복이 된다면 나중에는 무의식이 의식이 됩니다. 

눈에 들어오기 시작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인지도에 영향을 주나요?!


 네, 맞습니다. 비호감이던 것들이 호감을 들어서게 됩니다. 

나중에는 광고가 내려갈 경우 허전함도 느끼죠. 

물론 아주 살짝 아주 잠깐이요. 


 실제로 필자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는 산부인과를 기억합니다. 

지하철에 거의 1년 내내 있었거든요. 

왔다 갔다 하면서 봤었습니다. 


 광고가 내려 가는 순간 약간 서운하기도 했죠 ㅋㅋㅋ

경험에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매체를 잘 알아야 합니다. 


 매체별로 특성이 있습니다. 이를 잘 파악해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지하철광고는 매체만 20 개가 넘어 갑니다. 

정말 많은 매체가 있으니까요. 이 특성을 잘 파악 해서 진행 해야 합니다. 


 매체별 특성부터 비용 그리고 진행 방향 이 궁금하시다면 

문의 주세요! 바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라인으로 문의 가능하고요. 카톡 그리고 전화 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