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일상에서 일상으로..

지하철광고 효과가 있을까요?! 본문

AD

지하철광고 효과가 있을까요?!

교육서당 2016. 9. 21. 14:16


지하철광고 효과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하철광고 관련해서 정보를 알아 볼까 합니다. 

지하철은 대중교통입니다. 정말 많은 유동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곳에는 많은 매체가 있습니다. 

이런 매체들이 각자의 효과를 가지고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는데요. 

자, 지하철 광고 과연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지하철 광고 효과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수치적인 기록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수치로 봤을 때 굉장히 많은 것들이 기록으로 남아 있습니다. 

역사 별로 하루 유도 인구가 있는데요. 

그럼 먼저 유동 인구 측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입니다.

현재 가장 많은 유동 인구를 가지고 있는 역사는 강남역 입니다. 

하루에 20만명이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실역 거기에 홍대 입구 까지 많은 사람들이 유동을 하고 있어요. 


 이렇게 많은 노출 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체는 움직이지.. 않는데.. 


 네, 맞습니다. 

20만명이라고 해서 20만명이 모두 광고를 보는 게 아닙니다. 

가만히 있는 매체 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20만명 중에서 구간을 나누는 형식으로 여러 매체를 운영 한다면

그 효과는 탁월하고요. 


 광고라는 것은 임펙트 입니다. 

임펙트 없는 광고는 효과가 없습니다. 

아무리 노출이 많이 되는 곳에 두더라도 안되는 건 마찬가지 입니다. 






 임펙트는 뭐인가요?!


 무의식중에 지나가다 보게 됩니다. 

이렇게 지나갈 때 시선을 사로 잡을 수 있는 거야 합니다. 

이미지도 정말 중요하고요. 


그리고 이미지 외에도 기획이 중요합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확실하게 전달이 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여기서 임펙트가 생기는 것입니다. 


 지하철광고를 하게 되면 최소 기간이 한달입니다. 

이 한달동안 사람들에게 무의식적으로 노출이 되면서 기억에 남게 됩니다. 

반복이라는 것이 이렇게 큰 효과를 주게 되는데요. 

여기에 임펙트가 있다면 더 빠른 효과 그리고 더 많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죠. 





 어렵지 않습니다. 


 임펙트를 주는 게 어려운 과정이 될 수 있는데요. 

혼자 하려고 하는 게 아니라 좋은 광고 대행사와 함께 한다면 문제 될 거 없고요. 


 지금 지하철 관련 매체가 20개가 넘습니다. 

그래서 이런 정보는 제안서를 받아서 정확하고 구체적인 효과를 얻는 게 좋습니다. 

하단에 보면 제안서 받을 수 있고요. 설명 들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문의 만으로 정보 얻을 수 있어요!

카톡으로도 문의 가능합ㄴ니다. 편한 방법으로 문의 주심되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