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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광고 진행 하려고 하는데.. 정보를... ?!

교육서당 2016. 9. 27. 17:50




지하철광고 진행 하려고 하는데.. 정보를... ?!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하철광고 관련 해서 정보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 같은 경우는 진행하려면 정보가 필요 합니다. 

정보 라는 것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럼 어떤 정보가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 정보. 


 1. 지하철 광고 매체

 2. 매체별 효과

 3. 매체별 비용

 4. 매체별 노출 수 


 이렇게 입니다. 

이런 정보를 꼭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매체의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지하철에는 총 20여 가지 매체가 있습니다. 

20여가지를 모두 아는 게 좋습니다. 

매체 별로 효과가 다르며 비용이 다릅니다. 

그리고 대상층 역시 달라 집니다. 

그래서 꼭 매체 정보를 얻어야 되는데요.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a 형 액자 광고 입니다. 

내릴때 보게 되는 매체 그리고 전동차 내부에서 보게 되는 매체 입니다. 

각 호선 별로 비용이 달라 집니다. 





 조명 액자 입니다. 

액자 위쪽에 있는 매체 입니다. 

이쪽 위에 보면 똑같은 매체는 아니고요. 

조명이 들어가 있는 매체 입니다. 


 조명이 들어가서 인지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매체 입니다. 





 모서리 입니다. 

전동차 내부에서 시야 가림이 없는 매체 입니다. 

모서리에 있어서 사람이 굉장히 많아도 보게 되는 매체 입니다. 







조명 모서리 입니다. 

모서리와 비슷 한데요. 조명이 들어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명이 있으니 보다 눈에 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장 모서리 입니다. 

천장에 걸려 있어서 양방향 노출이 되는 매체 입니다. 

와이드한 조명이 눈에 잘 들어 오는 매체 입니다. 





 전동차 영상 광고 입니다. 

이 매체 같은 경우는 내리는 문을 안내 받을 때 옆에서 광고가 나갑니다. 

이 매체로 내리는 역사 이름 / 내리는 출구 방향의 정보를 얻습니다. 

내릴 때 꼭 보게 되는데요. 


 보면서 옆에 영상을 보게 됩니다. 

광고 영상이며 부담 없이 다가가는 매체 입니다. 





 와이드 조명입니다. 

벽쪽에 배치 되어 있는데요. 

와이드한 이미지 그리고 조명입니다. 






 사각기둥입니다. 

사각 기둥은 통로에 배치 되어 있습니다. 

왔다 갔다 하면서 보게 됩니다. 

큰 이미지 덕분에 시선을 사로 잡을 힘이 됩니다. 





스크린 도어 입니다. 

와이드처럼 큰 이미지 그리고 조명이 들어 가는데요. 

약간 차별성이 있다면 웨이팅을 하는 곳입니다. 

웨이팅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매체를 보게 됩니다. 






 행선안내기 입니다. 

이 매체는 지하철이 어디 오는지 보게 됩니다. 

네비게이션이라 생각 하면되는데요. 

옆에 영상 광고가 흘러나옵니다.

자연스러운 노출이 장점이며, 행선안내기는 사람들이 무조건 보는 매체 입니다. 





 포스터 광고 입니다. 

가장 흔한 매체라 보시면됩니다. 

출구 쪽에 있어서 해당 출구에 있는 매장 홍보에 좋습니다. 

가장 저렴한 매체라 볼 수 있습니다. 






 랩핑프로모션 입니다. 

이 래핑 같은 경우는 벽쪽에 위치한 매체 입니다. 

벽에 스티커가 다 들어가는데요. 

이 매체의 장점은 임펙트 입니다. 


 한 벽을 모두 이미지로 덮을 경우 지하철을 타려고 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 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DID 입니다. 

디지털 포스터라고 하는데요. 

강남, 신촌, 홍대 입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쪽 벽이 이렇게 디지털 포스터로 되어 있고요. 

일정시간 동안 광고가 나갑니다. 

한 면이 이렇게 도배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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