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일상에서 일상으로..

지하철광고 효율 가장 좋은 매체는?! 본문

AD

지하철광고 효율 가장 좋은 매체는?!

교육서당 2016. 9. 28. 17:49


지하철광고 효율 가장 좋은 매체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하철광고 관련해서 정보를 알아 볼까 합니다. 

지하철 같은 경우는 하루에 20만명이라는 사람이 이용 하는 역사 입니다. 


 ( 이 정보는 가장 많은 유동인구를 가지고 있는 강남역입니다. )


 보통 역사는 10만명 정도 유동을 하는데요. 

한달로 치면 300만~ 600만 입니다. 

정말 많은 노출이 되는데요. 


 많은 노출 = 광고 효과 입니다.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 효과 때문에 지하철에는 많은 광고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지금 20개 이상의 매체가 있는데요. 

지금 부터 이 매체 중에서 가장 뜨고 있는 매체 어떤 게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지하철광고 효율 가장 좋은 매체는?!


 처음에는 스크린도어 그리고 조명 와이드가 인기가 많았습니다. 

인기 있는 이유는 큰 이미지 이며 스크린도어는 웨이팅 하는 곳이 였기 때문인데요. 

요즘에는 너무 올래 되어서 처음과 같지 않습니다. 

너무 익숙해 졌기 때문인데요. 


 스크린도어와는 다르게 요즘에 뜨는 매체가 있습니다. 

그럼 어떤 매체 인지 볼게요. 




 DID 라고 합니다. 

디지털 포스터라고 하는데요. 

지금 하나의 이미지가 도배가 되어 있죠?

이렇게 도배 되듯이 호출이 됩니다. 


 기존 포스터는 이미지에 조명이 안들어 갑니다. 

하지만 이 매체는 이렇게 조명이 들어가며 영상으로 호출이 됩니다. 

엄청난 임펙트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이 매체는 주요 역사에만 있습니다. 

총 3군데 있는데요. 이 역사들이 노출이 어마 어마 합니다. 

홍대 / 강남 / 신촌 입니다. 


이 역사들 유동인구는 어떻게 되는지 

봐볼게요. 






굉장히 많죠?

강남역은 하루에 20만명 입니다. 

그리고 홍대 입구는 15만명이고요. 

신촌은 10만명 입니다. 


 이처럼 굉장히 많은 유동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달로 치면 굉장하 겠죠?!




  

 유동인구 그리고 방식 때문에 가장 효과가 좋은 매체입니다. 

예전에는 거의 스크린 도어를 많이 했는데요.

 요즘에는 이쪽을 많이 생각 합니다. 





 비용은 이렇게 입니다. 

크게 부담 되는 금액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지하철광고 효율 좋은 매체에 대해서 정보 드렸습니다. 

어떤가요?! 괜찮았나요?!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볼르 가지고 오겠습니다. 


 혹여나 궁금한게 있더나 기타 옥외광고 궁금한게 있다면

무엇이든지 물어봐주세요. 


 옐로우 ID (카카오) : @싱커드 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