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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광고 그냥 하면 절대 안된다?!

교육서당 2016. 11. 21. 16:34




지하철광고 그냥 하면 절대 안된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하철광고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은 대중교통입니다. 출퇴근을 위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합니다 

광고를 하게 되면 그 효과 역시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때 문에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집행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발생을 합니다. 

지하철이라는 특성 때문입니다. 


자, 그럼 문제가 되는 부분을 하나씩 알아 볼게요. 

그리고 상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하철 이라는 것이 너무 익숙하다?!


 네, 맞습니다. 너무 익숙합니다. 

왔다 갔다 하면서 광고를 모두 보는 게 아니고요. 

그냥 지나 칩니다. 


 이 때문에 광고를 걸어 두나 마나 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기획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 기획을 해야 되고요. 

그리고 사람들에게 잘 보여질 수 있는 매체를 선택 해야 합니다. 

지하철에는 매체만 20개가 넘어 가고 있습니다.

 이를 잘 확인 해야 된다는 것이죠. 








 2. 반복을 활용 해라?


 네, 맞습니다. 

반복성이 정말 중요합니다. 

 

 처음에 그냥 지나 치게 된다면 아무런 기억이 없습니다. 

하지만 반복이 1달이 되고 2달이 된다면

출퇴근을 하면서 계속 보게 된다면 기억에 남게 됩니다. 


 처음에는 무의식이지만 무의식이 반복이 되면서

기억속에 남게 된다는 것이죠. 


 처음에 그냥 지나가는 것이 무의식적으로 눈으로 한번 스캔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반복을 활용 하게 된다면 

사람들의 머리속에 메세지를 심어 주는 게 좋다 는 것이죠.






 어떨 때 효과가 있을까?


 이런식으로 하게 된다면 나중에 브랜드에 대해서 듣게 되거나

해당 브랜드를 보게 된다면 "아! 지하철광고 저거! 나 아는데!"

이런 식의 반응으로 연결이 됩니다. 


 정말 반가움을 느끼게 되면서 친숙해 지는 것이죠. 

이런 식으로 브랜드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획 부분도.. 어떤 매체를 해야 되는지도.. 모르겠어요. 


네, 맞습니다. 

아마도 어려움이 많을 겁니다. 

이런 경우라면 대행사를 끼고 진행을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종합 대행사 보다는 오프라인 관련해서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 있습니다. 

많은 경험으로 인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곳이죠. 


 이곳에서 한다면 문제 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대행사 선택 기준은?!


 제안서 달라고 하면 이곳에서 진행을 해야 될지 아닐지

정해집니다. 


 빠른 피드벡 그리고 확실한 제안을 하는 곳을 선택하면 되고요.

 꼭 미팅을 해야 합니다. 


 대상층 관련해서 많은 매체를 알고 있는지 그리고 매체마다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는 지를 봐야 합니다. 

이를 통해서 대행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지금 까지 정보 알아 봤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게 있다면 카카오톡 ID 로 문의를 주세요. 

간단 문의 만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싱커드 입니다. 

궁금한거 물어 보시면됩니다. 

한번 물어 보는게 100번 검색하는 것보다 정확하게 빠른 정보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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